2018년 경영평가결과
2024년도 2023년도 2022년도 2021년도 2020년도 2019년도 2018년도 2017년도 2016년도 2015년도 2014년도 2013년도 2012년도 2011년도 2010년도 2009년도 2008년도 2007년도
경영평가의 목적
지방공기업이 달성하여야 할 목표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미리 지표로 설정해주고, 사후에 이 기준과 실적을 비교·분석·평가하여 보상을 실시하거나 책임을 추궁하는 등의
사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지방공기업의 경영개선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지방자치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제고
지표별 접수집계
지표별 접수집계
평 가 지 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평 점
합 계
100
81.90
81.90
정성지표
43.5
77.98
33.92
정량지표
56.5
84.91
47.98
I. 리더십/전략 (5점)
소계
5
88.60
4.43
리더십 (3점)
소계
3
86.67
2.60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3
6.67
2.60
전략 (2점)
소계
2
91.50
1.83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2
91.50
1.83
II. 경영시스템 (10점)
소계
10
6.30
8.63
경영효율화 (10점)
소 계
10
6.30
8.63
1. 조직관리
절대,단계
3
90.00
2.70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 정성
절대평가
2
5.00
1.7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2.50
3.30
3. 재무관리
절대평가
3
7.67
2.63
III. 경영성과 (49점)
소계
45
90.93
40.92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8
94.83
17.07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9
89.62
8.07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100.00
5.00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100.00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소 계
17
85.65
14.56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12
84.74
10.17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87.86
4.39
고객만족성과 (10점)
소계
10
92.85
9.29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0
92.85
9.29
Ⅳ. 사회적가치(35점)
소계
35
73.60
25.76
일자리 확대(10점)
소계
10
69.00
6.90
1. 일자리 창출
절대,단계
5
70.00
3.50
- 정성
절대평가
5
70.00
3.50
2. 일자리 질 개선
절대2, 단계3
5
68.00
3.40
- 정량
단계별평가
3
53.33
1.60
- 정성
절대평가
2
90.00
1.80
사회적 책임(25점)
소계
25
75.44
18.86
1. 고객 및 주민 참여
절대평가
3
73.33
2.20
2. 윤리경영
절대평가
3
65.00
1.95
3. 노사상생
절대평가
4
75.00
3.00
4. 시설-안전관리
절대평가
5
75.00
3.75
5. 지역사회 공헌활동
절대,단계
5
80.00
4.00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 정성
절대평가
4
75.00
3.00
6. 사회적 약자 배려
절대, 목표대실적
3
82.37
2.47
- 정량
목표대실적
1.5
86.75
1.30
- 정성
절대평가
1.5
78.00
1.17
7. 친환경 경영
절대, 목표대실적
2
74.50
1.49
- 정성
절대평가
2
74.50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