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고객서비스 헌장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우리의 존재 가치가 고객에게 있음을 명심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최선의 노력과 역량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효율적 운영으로
공공시설의 가치향상과 주민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고객의 행복과 안전을 공단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겠습니다.
  • 우리는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렴하여 친절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통한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깨끗하고 쾌적한 시설물 관리로 주민의 행복 나눔 공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창의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을 계속해 고객과 함께하는 공단으로 거듭 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사업장별 서비스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서비스이행기준

근무실명제
신분증이나 명찰을 패용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이 부착된 직위표를 게시하겠습니다.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지하는 경우, 담당 직원의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 직접방문 시 응대자세

고객이 방문하시면 자리에서 일어나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요청하시는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고 대화 예절을 준수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없을 시 휴대전화 등으로 담당자를 연결시켜드리고, 통화가 안 될 때는 상호 약속한 시간에 전화를 걸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문의한 업무가 끝난 후 추가 문의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라는 정중한 인사와 배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전화 시 응대자세

신호음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에는 “안녕하세요? ○○팀(사업장) ○○○입니다.” 라고 알아듣기 쉽고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며 친절하게 응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찾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옆 직원이 우선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 담당자에게 메모를 전달하여 1일(근무일)내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다른 직원이나 부서가 하는 일과 관련된 전화를 받는 경우 담당자(부서) 전화번호를 안내 드린 후 직접 연결 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 추가 문의사항이 없으신지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오.”라고 종료 인사를 드린 뒤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시설점검 및 안전관리
공설운동장, 종량제봉투, 고대산, 장례식장, 청산골프연습장, 수레울아트홀, 한탄강관광지, 어린이교통랜드, 공영주차장,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등 관리시설에 대하여 매일 순찰을 통한 점검 및 정기적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민원처리자세 (고객의 소리)
고객의 불편 불만 건의 , ,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정해진 기일내에 처리하여 주민 (고객)담당자가 , 신속하게 결과를 회신하겠으며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은 중간에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 드린 후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공단 홈페이지 고객 참여마당과 고객의 소리함을 운영하여 주민 여러분의 이용불편, 건의사항 등을 수렴 개선토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공단의 경영현황, 시설안내 및 행사일정 등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시정조치
직원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공단 감사부서 또는 분야별 신고센터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 없이 조사하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직원에 대해서는 직무교육, 친절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으며 반복하여 지적당할 시 징계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권리

정보공개 및 비밀보장

홈페이지(https://yccs.or.kr/)를 통해 공단 경영현황, 시설안내, 행사일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하여 고객이 쉽게 찾아보실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하겠습니다.
정보공개제도와 지방공기업 경영공시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여 고객의 정보와 비밀을 보호하겠습니다.

민원접수 및 고객참여(의견수렴)

고객의 문의·불편·불만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고객 담당자가 사안별로 정해진 기한내에 처리결과 또는 처리 계획을 회신하겠으며,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중간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 드린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사항 및 고객의견에 대해서는 방문, 전화, 온라인, 우편, 팩스 등 고객이 편리한 어떤방법으로 요청하셔도 정식으로 접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공단의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가지고 계신 고객은 적극 참여 해 주시면 감사하겠으며 특히, 고객 참여·제안 사항은 홈페이지 ‘고객참여마당’ 메뉴를 운영하여 고객의 의견등을 수렴하고 공기업 경영 및 개선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 및 의견 접수처
- 방문 및 우편: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역로 29, 연천공영버스터미널 2층
- 전화: 031-834-9580 / 팩스: 031-834-9588
- 온라인 홈페이지: https://yccs.or.kr/

시정조치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 또는 피해를 겪으신 경우에는 공단 감사부서 또는 분야별 신고센터로 시정요구를 접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없이 조사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전화: 031-834-9580 / 온라인: 홈페이지 ‘사이버청렴신문고’ 메뉴)
고객에게 불편을 끼친 직원에 대해서는 직무교육·친절교육 등을 실시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으며 반복하여 지적당할 시 신분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부탁의 말씀
고객여러분은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고객의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여러분이 모범이 되는 직원을 보셨을 때는 아낌없이 칭찬해 주십시오.(공단 홈페이지 ‘고객참여마당 - 칭찬합시다’ 메뉴)
공공시설(문화·체육·관광·교통시설 등)을 이용하실 경우에 내 것처럼 아껴 주시고, 모두를 위한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
고객서비스헌장을 홈페이지와 각 사업장에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신력있는 외부기관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사업장별 서비스이행기준에 따른 이행실태 점검·환류 활동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와 이행실태 점검결과를 포상에 반영하여 직원 친절마인드 동기부여에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