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결과

2018년 경영평가결과

경영평가의 목적

지방공기업이 달성하여야 할 목표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미리 지표로 설정해주고, 사후에 이 기준과 실적을 비교·분석·평가하여 보상을 실시하거나 책임을 추궁하는 등의 사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지방공기업의 경영개선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지방자치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제고

지표별 접수집계

지표별 접수집계
평 가 지 표평가방법배점평점득점
평 점합 계10081.9081.90
정성지표43.577.9833.92
정량지표56.584.9147.98
I. 리더십/전략 (5점)소계 588.604.43
리더십 (3점)소계386.672.60
1. 경영층의 리더십절대평가36.672.60
전략 (2점)소계291.501.83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절대평가291.501.83
II. 경영시스템 (10점)소계106.308.63
경영효율화 (10점)소 계 106.308.63
1. 조직관리절대,단계390.002.70
- 정량단계별평가1100.001.00
- 정성절대평가25.001.70
2. 인사관리절대평가42.503.30
3. 재무관리절대평가37.672.63
III. 경영성과 (49점)소계  4590.9340.92
주요사업활동 (15점)소계 1894.8317.07
1. 사업수입목표부여(A)989.628.07
2. 1인당 시설관리실적목표부여(A)5100.005.00
3. 안전사고 발생건수목표부여(A)4100.004.00
경영효율성과 (17점)소 계1785.6514.56
1. 대행사업비절감률목표부여(A)1284.7410.17
2. 사업수지비율목표부여(A)587.864.39
고객만족성과 (10점)소계1092.859.29
1. 고객만족도목표부여(B)1092.859.29
Ⅳ. 사회적가치(35점)소계  3573.6025.76
일자리 확대(10점)소계 1069.006.90
1. 일자리 창출절대,단계570.003.50
- 정성절대평가570.003.50
2. 일자리 질 개선절대2, 단계3568.003.40
- 정량단계별평가353.331.60
- 정성절대평가290.001.80
사회적 책임(25점)소계 2575.4418.86
1. 고객 및 주민 참여절대평가373.332.20
2. 윤리경영절대평가365.001.95
3. 노사상생절대평가475.003.00
4. 시설-안전관리절대평가575.003.75
5. 지역사회 공헌활동절대,단계580.004.00
- 정량단계별평가1100.001.00
- 정성절대평가475.003.00
6. 사회적 약자 배려절대, 목표대실적382.372.47
- 정량목표대실적1.586.751.30
- 정성절대평가1.578.001.17
7. 친환경 경영절대, 목표대실적274.501.49
- 정성절대평가274.50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