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경영평가결과 2024년도 2023년도 2022년도 2021년도 2020년도 2019년도 2018년도 2017년도 2016년도 2015년도 2014년도 2013년도 2012년도 2011년도 2010년도 2009년도 2008년도 2007년도
경영평가의 목적 지방공기업이 달성하여야 할 목표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미리 지표로 설정해주고, 사후에 이 기준과 실적을 비교·분석·평가하여 보상을 실시하거나 책임을 추궁하는 등의 사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지방공기업의 경영개선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지방자치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제고
지표별 접수집계 지표별 접수집계 평 가 지 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평 점 합 계 100 81.90 81.90 정성지표 43.5 77.98 33.92 정량지표 56.5 84.91 47.98 I. 리더십/전략 (5점) 소계 5 88.60 4.43 리더십 (3점) 소계 3 86.67 2.60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3 6.67 2.60 전략 (2점) 소계 2 91.50 1.83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2 91.50 1.83 II. 경영시스템 (10점) 소계 10 6.30 8.63 경영효율화 (10점) 소 계 10 6.30 8.63 1. 조직관리 절대,단계 3 90.00 2.70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 정성 절대평가 2 5.00 1.7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2.50 3.30 3. 재무관리 절대평가 3 7.67 2.63 III. 경영성과 (49점) 소계 45 90.93 40.92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8 94.83 17.07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9 89.62 8.07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100.00 5.00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100.00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소 계 17 85.65 14.56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12 84.74 10.17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87.86 4.39 고객만족성과 (10점) 소계 10 92.85 9.29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0 92.85 9.29 Ⅳ. 사회적가치(35점) 소계 35 73.60 25.76 일자리 확대(10점) 소계 10 69.00 6.90 1. 일자리 창출 절대,단계 5 70.00 3.50 - 정성 절대평가 5 70.00 3.50 2. 일자리 질 개선 절대2, 단계3 5 68.00 3.40 - 정량 단계별평가 3 53.33 1.60 - 정성 절대평가 2 90.00 1.80 사회적 책임(25점) 소계 25 75.44 18.86 1. 고객 및 주민 참여 절대평가 3 73.33 2.20 2. 윤리경영 절대평가 3 65.00 1.95 3. 노사상생 절대평가 4 75.00 3.00 4. 시설-안전관리 절대평가 5 75.00 3.75 5. 지역사회 공헌활동 절대,단계 5 80.00 4.00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 정성 절대평가 4 75.00 3.00 6. 사회적 약자 배려 절대, 목표대실적 3 82.37 2.47 - 정량 목표대실적 1.5 86.75 1.30 - 정성 절대평가 1.5 78.00 1.17 7. 친환경 경영 절대, 목표대실적 2 74.50 1.49 - 정성 절대평가 2 74.50 1.49